シャーロットには5人の弟子がいる 二次創作小説 샬롯에게는다섯명의제자가있다 팬픽란

シャーロットには5人の弟子がいる 二次創作小説 SS を書いてます! 샬롯에게는다섯명의제자가있다 팬픽

シャーロットには5人の弟子がいる SS⑲

※多分読んでも本国最新話のネタバレにはならないと思いますが、気になる方はbackしてください

시험적으로 아래쪽 절반은 파파고 앱에서 번역한 한국어 SS입니다.

下半分はPapagoアプリで翻訳した韓国語SSです。

 

 

10カ月になるロージーが初めて言葉を発したのは私がロージーの両手を引いて歩く練習をしていたときだった。つかまり立ちが出来るようになってからしばらく、ロージーも周りのみんなのように歩きたいのか、一人で伝い歩きをしようとしていることが多かった。

 

歩く意欲があるのは良いことだと私とジェフリーは微笑ましく見ていたが、少し目を離すと伝い歩きから自立歩行をしようとして転ぶ。ロージーは歩けると思っていたのに転んだのがショックなのか、単に転んで痛いだけなのかは分からないがよく泣いていたものだ。

 

そして私がロージーの手を引いて歩く練習をしていた時、不意にロージーは「まんまぁー」とたどたどしい言葉だったが確かに私を見て言った。私と横で見ていたジェフリーは目を丸くしてロージーにもう一度と発語を促すと、ロージーはきゃっきゃと笑いながら何度も言ってくれた。私は感激してロージーを抱き上げてその小さな頬にキスをした。

 

別にプリムとルークが初めて言った言葉がママでなかったことを根に持っているわけではないが、やはり子供の初めての言葉というのは特別に感じてロージーにも繰り返しママと耳元で何度も繰り返し教えていたのはジェフリーには秘密だ。

 

私たちの育児も三人目ともなるとかなり慣れてきたと思う。もちろん子供たち全員同じ子ではないのだから、ハイハイや歩き始めた時期も違えば性格もそれぞれ違う。プリムは何もなくてもよく泣く子だったし後追いも酷かった。ルークは乳やオムツが濡れたこと以外ではあまり泣かない子で逆に不安になったものだ。

 

特にプリムは初めての子だったから何もかもが初めてのことであの頃の私は育児書とにらめっこしながら本通りにならないことに戸惑いを隠せずにいた。

 

· · · • • • ✤ • • • · · ·

 

プリムが産まれて一カ月ほど経った日、ジェフリーは朝になってもなかなか寝室から出ずにベビーベッドで眠るプリムを飽きることなく蕩けるような顔で眺めていた。

 

「おい、ジェフリー。いつまでそうしてるつもりだ?仕事はどうした?」

「大丈夫だよ、しばらく私は休みを取ることにしたから。急ぎの報告や書類はここで見ればいいし、一人でプリムの世話をしてたらロティーの体がつらいでしょ?もっと早くにそうすればよかったのにごめんね」

 

その言葉に私は驚いた。プリムが産まれる前に乳母をどうしようかという話になったのだが、貴族なら乳母に育てられるのが常識かもしれなかったが私は自分で産んだ子を出来るだけ自分で育てたかった。

 

ただそばにいて私の胸に子を抱いて乳をやり、おしめを替えてむずがればあやす。そんな普通の母親としての幸せを本当はずっと感じてみたかったのかもしれないと、私は初めてプリムに乳を与えたときに気づいた。

 

「おっぱいは流石にあげられないけど、おむつを替えてあやすくらいできるからロティーは寝てて。昨夜もあまり寝られてないでしょ?」

 

確かに昨夜はプリムがむずがってよく泣いていたからあまり寝られなかった。けれどそれはジェフリーも同じはずだ。プリムが泣いたら私よりも早く起きて飛んで行ったのだから。

 

私たちの話し声で起きてしまったのか、プリムが可愛らしい声で泣き始めた。抱き上げてあやすが泣き止まず、腹が減ったのかと乳を与えようとするが違うようだった。母親なら子が何を望んでいるのか分かるはずなのにと、プリムの泣き声に少しだけ胸が痛んだ。

 

「ロティー、プリムは私が見てるよ。顔色が良くないから少し眠ったほうがいい」

 

心配そうに私を見るジェフリーの言葉に甘えてプリムを任せ、私は休むことにしたけれど、ベッドに横になって目を閉じても中々眠りにつけなかった。

 

私には弟子たちの内三人は子供のころから育てたという自負があった。子育てなんてお手の物だと思っていたのに思うようにいかない。まだプリムが産まれてひと月しか経っていないというのに……。

 

なんならジェフリーの方がプリムをよくあやせている気がする。あいつこそ昔は子供、それも赤ん坊の相手なんてしたことがなかったはずなのに。ふと昔、ジェフリーが大人げなく幼い弟子たちで遊んでいた光景を思い出した。

 

────ジェフリーは弟子たちにはことごとく嫌われていたな。

 

あの頃のことを次々と微笑ましく脳裏に描いていると、いつの間にか私は眠りに落ちていた。

 

· · · • • • ✤ • • • · · ·

 

何やら胸元がくすぐったくて意識が浮上した私は目を開けると、胸元が開かれた私の乳を吸っているプリムがいた。横を見るとバツが悪そうな顔をしたジェフリーが私をプリムごと後ろから抱きしめるように上半身を起こして支えていた。

 

「あ、ごめん。起こしちゃったね」

「ジェフリー?」

「プリムがお腹が空いたみたいだったんだけどロティーよく寝てたから粉ミルクを用意したんだけどあんまり飲んでくれなくてね……。やっぱりママがいいみたい」

 

困ったように笑うジェフリーを見て自然と笑みが零れた。

 

「そうかそうか、私の乳がいいのか」

 

もみじのような小さな手で私の胸にしがみついて懸命に乳を吸う小さなプリムを見ているとなんだか心が温かくなる。プリムの小さな頬を撫でていると、不意に私を抱きしめていたジェフリーが大きくため息をついて落ち込んだようにつぶやいた。

 

「ロティー、私は何でもできると思っていた。それが粉ミルク一つまともに作れなかったよ……」

「なんだ急に……」

 

こんな風に落ち込むジェフリーが珍しくて話を聞くと、シルバイン卿たち側近が急ぎの書類を持ってきたときにプリムがお腹が空いて泣き出したそうだ。ミルクを作ろうと侍従に粉ミルクとお湯や哺乳瓶を用意させた。

 

そこでミルクをどうにか作ったのだがプリムに与えようとしたときに側近の女性に必死の形相で止められたらしい、冷ませと。

 

「お前……熱湯ミルクをプリムに飲ませようとしたのか……」

「私にはあまり熱く感じなかったから大丈夫だと思ったんだ。冷ましても飲んでくれなかったけどね……」

 

昔からジェフリーは何でもそつなくこなしてきた男だった。そんなジェフリーも我が子の子育てには苦労するのか。ジェフリーの情けない横顔を見ていたら自然と愛しさが込み上げてくるのを感じた。

 

「ジェフリー、私たちは永く生きたけれど赤子を育てたことは人生の中で一度もなかった。今さらになって自分の子を、それもお前の子を産み育てるなんて少し前の私だったら思いもしなかっただろう」

 

私の言葉を少し悲しそうな顔をして聞いているジェフリーが、私を抱きしめている腕に少しだけ力を入れた。

 

「プリムを育てることは毎日分からないことだらけで、何が原因で泣いているのか、何を求めているのかも分からなくて私は少し自信を失っていたようだ。世の中でもう学ぶことなどないと思っていたのは私の驕りだったのだろう」

 

そういえばジェフリーを愛していることに気づいてからだ、分からないことが増えてきたのは。けれど分からないことは学べばよいのだ。恋も、愛も、子育てさえも。そうやって私は今まで生きてきたのだから。

 

「だから……私と共に学んでくれるか?ジェフリー」

 

· · · • • • ✤ • • • · · ·

 

あのあとジェフリーは私をプリムごと抱きすくめるようにして笑って何度も頷いた。けれど私の乳とジェフリーの間に潰されて苦しかったのか、乳を吸っていたプリムが大泣きしてしまって二人で慌てたのは今では良い思い出だ。

 

あれから4年以上経ち、プリムをそしてルークとロージーを産み二人で共に育ててきた。何もかも育児書通りではないことも知ったし、子供たちに教えられたことも多い。

 

慣れてきたとはいえまだたったの4年、子育てはきっとまだまだ学ぶことがあるだろうと、私の腕の中で笑うロージーにパパと言わせようとしているジェフリーを見ながら微笑んだ。

 

そのとき、先ほどまで横で二人静かに遊んでいたプリムとルークがいないことに気づいた。こういう時、あの姉弟は大抵何か悪戯をしていることが多いということは最近学んだことの一つだった。

 

嫌な予感がしてロージーをジェフリーに任せて部屋を出て気配を追うと、二人はジェフリーの書斎にいるようだった。扉を開けると、綺麗に整頓されていた書斎が見るも無残に荒らされていた。何をどうしたらこうも短時間でこれだけ荒らせるのか、これはもはや才能だろう。

 

私に気づいた二人は一瞬で体を固まらせた。

 

────本当に育児というものは学ぶことが多いものだ。

 

私はにっこりと笑いながら手招きをして、青ざめながら近寄ってくる二人の姉弟の額にデコピンを与えた。

 

end

 

ジェフリーなら粉ミルク作りくらい産まれる前に把握してそうですけどまあ完母ということで😅

 

10개월이 되는 로지가 처음 말을 꺼낸 것은 내가 로지의 두 손을 잡고 걷는 연습을 하고 있을 때였다.붙잡혀 설 수 있게 된 뒤 한동안 로지도 주변 사람들처럼 걷고 싶은지 혼자 따라다니려는 경우가 많았다.


걸을 의욕이 있는 것은 좋은 일이라고 나와 제프리는 흐뭇하게 바라보다가 조금 눈을 떼면 따라 걷기에서 자립 보행을 하려다 넘어진다.로지는 걸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넘어진 게 충격인지, 단순히 넘어져 아픈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자주 울곤 했다.


그리고 내가 로지의 손을 끌고 걷는 연습을 하고 있을 때 갑자기 로지는 "음~" 더듬거리는 말이었지만 분명히 나를 보고 말했다.나와 옆에서 보던 제프리는 눈을 동그랗게 뜨고 로지에게 다시 한 번 발어를 재촉하자 로지는 깔깔 웃으며 몇 번이나 말해주었다.나는 감격해서 로지를 안아올리고 그 작은 뺨에 키스를 했다.


딱히 프림과 루크가 처음 한 말이 엄마가 아니었음을 뿌리에 두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역시 아이의 첫 말이라는 것은 특별하게 느껴 로지에게도 반복해서 엄마와 귓전에서 몇 번이고 반복해서 가르쳤던 것은 제프리에게는 비밀이다.


우리 육아도 셋째 다 되니까 많이 익숙해진 것 같아.물론 아이들이 모두 같은 아이는 아니니까, 하이하이나 걷기 시작한 시기도 다르면 성격도 제각각이다.프림은 아무것도 없어도 잘 우는 아이였고 뒤따라가기도 심했다.루크는 젖이나 기저귀가 젖은 것 외에는 잘 울지 않는 아이로 오히려 불안해지곤 했다.


특히 프림은 첫 아이였기 때문에 모든 것이 처음 있는 일이었고, 그때의 나는 육아서와 눈싸움을 하며 본대로 되지 않는 것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었다.


· · · • • • ✤ • • • · · ·


프림이 태어난 지 한 달쯤 지난 날, 제프리는 아침이 되어도 좀처럼 침실에서 나오지 않고 아기 침대에서 잠든 프림을 질리지 않고 녹는 듯한 얼굴로 바라보고 있었다.


"야, 제프리. 언제까지 그러고 있을 거야?일은 어떻게 됐어?"

"괜찮아, 당분간 난 휴가를 내기로 했으니까.급한 보고나 서류는 여기서 보면 되고 혼자 프림 돌보면 로티 몸이 힘들겠지?진작에 그러지 그랬어."


그 말에 나는 놀랐다.프림이 태어나기 전에 유모를 어떻게 할까 하는 얘기가 됐는데 귀족이라면 유모에게 길러지는 게 상식일 수도 있었지만 나는 내가 낳은 아이를 가능한 한 스스로 키우고 싶었다.


그냥 옆에 있다가 내 가슴에 아이를 안고 젖을 주고, 젖꼭지를 갈아 달래면 달랜다.그런 평범한 엄마로서의 행복을 사실은 계속 느껴보고 싶었을지도 모른다고 나는 처음 프림에게 젖을 주었을 때 깨달았다.


젖가슴은 역시 못 주지만 기저귀를 갈아 달랠 정도로 할 수 있으니까 로티는 자고 있어.어젯밤에도 잠을 많이 못 잤죠?"


하긴 어젯밤은 프림이가 목메어 잘 울어서 잠을 많이 못 잤어.하지만 그것은 제프리도 마찬가지일 것이다.프림이 울면 나보다 일찍 일어나서 날아갔으니까.


우리의 말소리에 깨어버렸는지 프림이 사랑스러운 목소리로 울기 시작했다.안아올려 달래가 울음을 그치지 않고 배고프냐고 젖을 주려고 하지만 아닌 것 같았다.엄마라면 아이가 뭘 원하는지 알 텐데 하고 프림의 울음소리에 조금만 가슴이 아팠다.


"로티, 프림은 내가 보고 있을게.안색이 좋지 않으니 잠을 좀 자는 게 좋겠다."


걱정스럽게 나를 바라보는 제프리의 말에 어리광을 부려 프림을 맡기고 나는 쉬기로 했지만 침대에 누워 눈을 감아도 좀처럼 잠이 오지 않았다.


나에게는 제자들 중 세 명은 어렸을 때부터 키웠다는 자부심이 있었다.육아 따위는 공물이라고 생각했는데 뜻대로 되지 않는다.아직 프림이 태어난지 한달밖에 안됬는데….


왜냐하면 제프리가 프림을 더 잘 달래는 것 같아.쟤야말로 옛날에는 어린애, 그것도 아기 상대 같은 건 해본 적이 없었을 텐데.문득 옛날 제프리가 어른답지 않게 어린 제자들과 놀던 광경이 떠올랐다.


제프리는 제자들에게 사사건건 미움을 받았더라.


그때의 일을 차례차례 흐뭇하게 뇌리에 그리다 보면 어느새 나는 잠이 들었다.


· · · • • • ✤ • • • · · ·


뭔가 가슴이 간지럽고 의식이 떠오른 나는 눈을 떠보니 가슴이 열린 내 젖을 빨고 있는 프림이 있었다.옆을 보니 버츠가 나쁜 얼굴을 한 제프리가 나를 프림째 뒤에서 끌어안듯이 상체를 일으켜 지탱하고 있었다.


"아 미안해 깨웠네"

"제프리?"

"프림이가 배고픈 것 같았는데 로티 잘 자고 있어서 분유를 준비했는데 별로 안 마셔줘서...역시 엄마가 좋은 것 같아."


난처한 듯 웃는 제프리를 보며 절로 미소가 흘렀다.


"그렇구나, 내 젖이 좋은가?"


단풍잎 같은 작은 손으로 내 가슴에 달라붙어 열심히 젖을 빨아먹는 작은 프림을 보고 있으면 왠지 마음이 따뜻해진다.프림의 작은 뺨을 쓰다듬고 있자 느닷없이 나를 끌어안고 있던 제프리가 크게 한숨을 내쉬며 침울한 듯 중얼거렸다.


"로티, 난 뭐든지 할 수 있을 줄 알았어.그게 분유 하나 제대로 못 만들었어……"

"뭐야 갑자기..."


이런 식으로 침울해지는 제프리가 드물어 이야기를 듣자 실바인 경들 측근들이 급한 서류를 들고 왔을 때 프림이 배고파 울음을 터뜨렸다고 한다.우유를 만들려고 시종에게 분유와 뜨거운 물과 젖병을 준비시켰다.


그래서 우유를 어떻게든 만들었는데 프림에게 주려고 했을 때 측근 여성에게 필사적인 형상으로 말렸대, 식히라고.


"너…열탕 우유를 프림에게 먹이려고 했니…"

"나한테는 별로 뜨겁게 느껴지지 않아서 괜찮을 거라고 생각했어.식혀도 마셔주지 않았지만..."


예로부터 제프리는 무엇이든 빈틈없이 해 온 남자였다.그런 제프리도 우리 아이 키우는 데 어려움을 겪는 걸까.제프리의 한심한 옆모습을 보고 있자니 절로 사랑스러움이 복받치는 것을 느꼈다.


"제프리, 우리는 오랫동안 살았지만 아기를 키운 적은 한 번도 없었어요.이제 와서 내 아이를, 그것도 네 아이를 낳아 키우리라고는 조금 전의 나라면 생각지도 못했을 것이다."


내 말을 조금 슬픈 표정으로 듣고 있는 제프리가 나를 껴안고 있는 팔에 조금만 힘을 주었다.


"프림을 키우는 것은 매일 모르는 일 투성이였고 무엇 때문에 울고 있는지, 무엇을 원하는지도 몰라 나는 조금 자신감을 잃었던 것 같다.세상에서 더 이상 배울 게 없다고 생각한 것은 나의 교만이었을 것이다."


그러고 보니 제프리를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나서다, 모르는 것이 많아진 것은. 하지만 모르는 것은 배우면 된다.사랑도, 사랑도, 육아조차도.그렇게 나는 지금까지 살아왔으니까.


"그러니까…나와 함께 배워줄래?제프리.


· · · • • • ✤ • • • · · ·


그 후 제프리는 나를 프림째 끌어안듯이 웃으며 몇 번이나 고개를 끄덕였다.하지만 내 젖과 제프리 사이에 찌그러져 고통스러웠는지 젖을 빨던 프림이가 펑펑 울어버려서 둘이서 당황했던 것은 이제 좋은 추억이다.


그로부터 4년 넘게 흘러 프림을 그리고 루크와 로지를 낳고 둘이서 함께 키워왔다.모든 게 육아서대로가 아니라는 것도 알았고 아이들에게 배운 것도 많다.


익숙해졌다고는 하지만 아직 단 4년, 아이 키우는 건 분명 배울 게 있을 거라며 내 품에 안기는 로지에게 아빠라고 시키려는 제프리를 보며 미소지었다.


그때 조금 전까지 옆에서 둘이 조용히 놀던 프림과 루크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이럴 때 저 남매는 대개 뭔가 장난치는 일이 많다는 것은 최근에 배운 것 중 하나였다.


불쾌한 예감이 들어 로지를 제프리에게 맡기고 방을 나와 낌새를 쫓자 두 사람은 제프리의 서재에 있는 것 같았다.문을 열자 말끔히 정돈되어 있던 서재가 보기에도 처참하게 흐트러져 있었다.뭘 어떻게 하면 이렇게 단시간에 이만큼 털고 다니냐, 이건 이제 재능일 거야.


나를 알아챈 두 사람은 순식간에 몸을 굳혔다.


정말 육아라는 것은 배울 게 많은 법이다.


나는 빙그레 웃으며 손짓을 하고 파랗게 질리면서 다가오는 두 남매의 이마에 뻐끔뻐끔 핀을 주었다.


end


제프리라면 분유 만들기 정도 태어나기 전에 파악해서 그렇지만 뭐 완모인 걸로 😅